학습장애는 넓은 의미에서 보면 뇌에 손상이 있거나정서적인 문제 등 여러 가지 요인으로 인해 학습을 하는데 어려움을 보이는 것을 말합니다. 좁은 의미는 정상적인 지능을 가진 아이가 학습적인 기술을 익히는 데 실패한 경우를 말합니다. 이 때문에 일반적으로 분당위례소아정신과를 찾는 어린이들은 좁은 의미의 개념에 따라 많이 찾게 됩니다. 뇌 손상이나 심각한 장애가 없고 아무 문제가 없는데도 공부하는 데 지장을 받고 있다면 매우 걱정되고 답답할 것입니다. 이것은 머릿속에 들어온 특정 정보를 처리하는 데 어려움을 겪습니다. 여러 가지 인지 영역 중에서도 한정된 영역에만 발달이 느리고 결손이 있는 것을 말합니다. 예를 들면 기억력이나 공간능력 등에서 정상적으로 발달했지만 글을 읽는 능력은 떨어진다거나 다른 것은 다 잘하지만 숫자를 쓰는 능력만 떨어진다는 것입니다.학습장애는 발현 시점에 따라 두 가지 유형으로 분류될 수 있습니다. 발달적 학습 문제는 학령기 전 시기가 되어 교과를 학습하기 전에 갖춰야 할 신체적인 기능에 어려움을 나타내는 것을 말합니다. 구어장애나 주의집중장애, 또는 지각장애나 기억장애, 그리고 사고장애 등이 나타납니다. 학업적 학습 문제는 학령기 시기가 되어 특정 학습 분야에 결함을 보임으로써 읽기 장애와 쓰기 장애, 그리고 산수 장애 등으로 나뉘게 됩니다. 읽기 장애는 자녀의 나이와 지능, 그리고 교육 수준에서 기대되는 정도보다 현저히 읽기 능력이 부족하여 학업이나 일상생활에서 명확하게 문제가 나타나는 것을 말합니다. 초등학교에 입학한 후 파악되며 언어장애나 철자장애가 동반될 수도 있습니다.쓰기 장애는 자녀의 나이와 기능, 그리고 교육 수준에 비해 현저히 쓰기 능력이 낮고 이러한 문제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것을 말합니다. 일반적으로문장내의문법이나구독점의오류,그리고문단의구성이빈약하고철자법에오류가있고악필등으로나타납니다. 만약에쓰는것에서다른큰일이없고글쓰기의실수는나쁜필적만있다면예외라고할수있습니다. 산수 장애는 또래에 비해 현저히 산수 능력이 떨어지는 것으로 이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것을 말합니다. 산술 부호와 관련된 지각적 기능과 사칙 연산과 관련된 산술적 기능, 그리고 주의 집중 기능과 관련된 장애가 포함됩니다.원인으로는 신경학적인 요인이 있습니다. 위례분당소아정신과를 내원하고 계신 학부모님들께서는 단순히 지능의 문제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실제로 지능은 정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학습 장애는 대체로 좌뇌의 언어 영역의 기능 장애와 관계가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대뇌의 학습을 담당하고 있는 영역 중 특히 말을 이해하는 기능을 돕는 좌반구 측두정엽피질과 시각적 문자를 인식하는 기능을 돕는 하측두엽피질의 기능이 저하되어 나타납니다. 또한 뇌 기능의 특정 영역에 결함이 있거나 발육 지연 또는 장애가 있을 때도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원인으로는 신경학적인 요인이 있습니다. 위례분당소아정신과를 내원하고 계신 학부모님들께서는 단순히 지능의 문제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실제로 지능은 정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학습 장애는 대체로 좌뇌의 언어 영역의 기능 장애와 관계가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대뇌의 학습을 담당하고 있는 영역 중 특히 말을 이해하는 기능을 돕는 좌반구 측두정엽피질과 시각적 문자를 인식하는 기능을 돕는 하측두엽피질의 기능이 저하되어 나타납니다. 또한 뇌 기능의 특정 영역에 결함이 있거나 발육 지연 또는 장애가 있을 때도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원인으로는 신경학적인 요인이 있습니다. 위례분당소아정신과를 내원하고 계신 학부모님들께서는 단순히 지능의 문제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실제로 지능은 정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학습 장애는 대체로 좌뇌의 언어 영역의 기능 장애와 관계가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대뇌의 학습을 담당하고 있는 영역 중 특히 말을 이해하는 기능을 돕는 좌반구 측두정엽피질과 시각적 문자를 인식하는 기능을 돕는 하측두엽피질의 기능이 저하되어 나타납니다. 또한 뇌 기능의 특정 영역에 결함이 있거나 발육 지연 또는 장애가 있을 때도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그다음에 유전적인 요인이 있을 수 있는데요.특히 판독 장애의 경우 이와 관련된 염색체 위치가 확인돼 특정 유발 유전자가 확인됐습니다. 유전자 발현에 문제가 생기면 뇌 기능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환경적인 소인도 영향을 미칩니다. 사실 원인이 하나에 국한되어 있는 것은 아닙니다. 약물 중독이나 학대, 그리고 가정환경이나 심리적인 불안감, 또는 태내환경과 알코올 복용 등 여러 가지 문제가 신경학적인 문제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정확한 소인이 무엇인지부터 알아보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더욱이 위례분당 소아정신과를 방문하고 있는 학습장애 아동들은 여러 가지 문제가 동시에 발현되고 있습니다. 지각 운동과 일반적인 협응에도 문제가 있습니다. 시지각과 청지각의 민감도에 관한 문제가 아니라 이를 조직화하고 해석하는 데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일부 어린이는 운동기능을 포함한 신체행동을 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시각 및 운동체제 협응에도 문제가 있습니다. 다음으로 주의력과 과잉행동에 문제가 있습니다. 오랫동안 한 과제에 집중하기 어렵고, 다른 사람의 말에 귀를 기울이지 못하고 쉬지 않고 말하는 특성이 있습니다. 안에 있는 말을 함부로 내뱉거나 일상 활동을 계획하고 조직하지 못하는 특징이 있습니다.또 기억인지 상위인지에 문제가 있어요.과자의 약속 같은 것을 기억하는데 문제가 있어요.학교나 집에서 인생을 계획하는 조직하는데 문제를 갖게 되었고, 어느 과제를 성공적으로 완성시키기 위해서 자기 조절의 기제를 부리는 능력에도 문제가 있다고 하더군요.정서적으로도 어려움을 경험합니다.또래에 거부당하거나 낮은 자기 개념을 갖게 됩니다.게다가 사회적인 단서를 잘 못 읽고 다른 사람들의 감정과 정서도 잘 이해하지 못하고, 상호 작용에 있어 어려움을 경험합니다.학습장애를 가진 어린이는 학업성취도가 어렵고, 이로 인한 시험불안증과 자기존중감 상실을 보이기도 하며, 청소년기에 접어들면 사회공포, 그리고 우울증과 충동조절의 어려움을 경험합니다. 뿐만 아니라 주의력결핍 장애를 가장 많이 보이기 때문에 조기에 치료를 해야 하는 이유는 분명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의 다양한 한방요법은 아이의 낙후된 뇌기능을 정상화시킬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몸의 비정상적인 생리상태 역시 제자리 찾기에 집중하고 있습니다.분당휴한의원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느티나무로 27 하나프라자빌딩 302호분당휴한의원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느티나무로 27 하나프라자빌딩 302호분당휴한의원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느티나무로 27 하나프라자빌딩 302호분당휴한의원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느티나무로 27 하나프라자빌딩 302호분당휴한의원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느티나무로 27 하나프라자빌딩 302호분당휴한의원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느티나무로 27 하나프라자빌딩 302호분당휴한의원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느티나무로 27 하나프라자빌딩 302호분당휴한의원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느티나무로 27 하나프라자빌딩 302호분당휴한의원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느티나무로 27 하나프라자빌딩 302호